추억돋는 고전게임 추천 모음

Posted by 지식블랙홀 [홈페이지제작] 방법 : 2014. 6. 11. 17:35

추억돋는 고전게임 추천 모음

 

요즘은 좋은 그래픽에 좋은 스토리를 가지고 있는 게임이 많이 나오곤 하지만

아주 가끔은 컴퓨터가 막 나오기 시작하던 시절의 고전게임이 그리울 때가 있지요

실천파인 나기에 쇠뿔도 단김에 뺀다고 해보고 싶을때는 이곳저곳 찾아

게임을 실행해보곤 한다, 도스버전, 구린 그래픽에 실소를 터뜨리기도 하지만

그 시절 추억돋는 게임들이 마냥 즐겁기만합니다.

그래서 제게 추억을 주었던 고전게임 추천을 몇가지 드려볼까 합니다.

그냥 마냥 손으로 떠드는 추천글이지만, 옛날을 기억하며~

 

 

만인의 게임 현재의 게임 영원히 ing 슈퍼마리오

우리가 알고 있는 버전은 2로 알고 있는데 이후 다양한 버전으로 재탄생되기도 했고

제가 알기로는 시즌3까지 나온것으로 알고 있습니다. 그리고 마리오 캐릭터가 워낙 인기 있어

이 캐릭터들로 만들어진 만화며 우리 알고 있는 게임 말고도 다양한 게임도 등장했습니다.

무뽑아 던져 악당을 물리치는 아주 웃기고 단순한 게임도 있어요 ㅎㅎ

 

 

다시한번 꼭 해보고 싶은 고전게임 추천 두번째 범피

이름을 몰라 함박스테이크 게임으로 불러댔었는데,

굉장히 머리를 쓰는 게임이라 재밋었어요

제가 게임을 잘 못해서 항상 몇탄 깨지 못했는데,

공이 찔려 죽을까봐 가슴을 조리는 쫄깃함이 있어요

찾아보니 도스버전이라 게임을 실행하기 쉽지않더라구요

 

 

 이것도 도스버전이긴 한데 나름 최근에 해봤어요

그냥 저는 땅따먹기게임이라 부르고 사람들도 다 그렇게 불러요

탄이 올라갈수록 괴물의 수도 많아지고 폭탄도 뱉고 업그레이드 되는데

땅따먹기하는 애도 아이템을 업그레이드 되어 재밋어요

0.01 %의 땅을 내땅을 만들기 위해 고군분투해야 하는

도스버전치고 굉장히 디테일한 게임이에요 ㅎㅎ

 

 

어릴때 디즈니 애니메이션도 많이 보곤 했는데

그 주인공들을 가지고 게임을 만들어내기도 했어요

특히 라이언킹이랑 타잔 고전게임 추천!

타잔은 특히 역동성이 있고 나름 3D라 할만해요

탄이 올라갈수록 성장하는 타잔의 모습도 볼 수 있어요 ㅎㅎ

 

 

나름 인터넷으로 해야 했던 포트리스

집에 사양이 좋아야 그나마 돌아가고 인터넷도 잘되야 할 수 있었는데

그래서 매번 사촌 오빠들이 하는 구경만 할 수 있었던 게임

이 후 각도를 재서 터뜨리는 고전게임 모임이 많이 등장했지만

자신의 캐릭터를 맞고 모르는 사람과 경쟁구도로 포트리스를 하는 건 아마 유일 했었던 듯?

그래서 참 아직도 욕심이 나는 포트리스 고전게임 추억돋게 추천!

 

 

여자들에게는 육성 게임이 제일이었던 듯!

저는 쿠키샵이랑 프린세스 메이커를 참 열심히 했어요

프린세스는 4인가 5인가 시즌까지 나올정도로 인기가 높았어요

전 맨날 농부 기사 ㅎㅎㅎㅎㅎㅎㅎㅎ

 

 

공주는 대체 어떻게 되는거냐며 ㅎㅎ

무튼 정말 추억돋는 고전게임 추천!

가끔은 해보며 추억을 꺼내보아도 괜츈한 것 같아요 ㅎㅎ